본문 바로가기

옛것

소닉 언리쉬드 (Sonic Unleashed) (일-소닉 월드 어드벤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닉..이 돌아옵니다.
더 좋아진 그래픽으로. 더 향상된 속도감으로.

2003년 소닉 언리쉬드가 맨 처음으로 공개된 후 많은 얘기가 있었습니다.

소닉3 이후로 소닉은 새로운 3D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유저에게 한걸음 더 다가갔었습니다.
하지만 점점 떨어지는 속도감때문인지 악평이 훨씬 많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소닉 더 헤지혹 -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동영상을 보면 그냥 사람이 뛰는 속도와 비슷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느린 속도감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올 '소닉 언리쉬드'는 속도감을 몇배 이상 향상시키면서 그래픽도 향상시켰습니다.
지금까지 있었던 모든 소닉의 약점을 덮어줄거란 생각도 듭니다.

아직 소닉 언리쉬드는 몇몇의 스크린샷과 영상만이 공개되서 정확히 말하긴 힘들지만 딱 한가지는 단정지을 수 있습니다.
'속도감이 엄청나다'
트레일러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속도감이 장난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모든 소닉을 모아봐도 이번 시리즈보다 속도감이 떨어진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돕니다.

<스크린샷>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크린샷 몇장만 보아도 확실히 이번 시리즈의 속도감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소닉 언리쉬드의 특징중 하나는 3D기술에 2D진행방법을 선택했다는겁니다.

3인칭3D 시점으로 플레이도 가능해보입니다만 3D에 적응을 못한분들을 위해 2D진행을 넣어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샷을 보시면 알겠지만 게임의 전반적인 배경이 전편과는 뭔가 틀립니다. 판타지어드벤쳐? 뭐 그런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밝혀진 소닉의 새로운 기술
-퀵 스텝(Quickstep) : 고속으로 달리던 도중 전방에 장애물이 나타났을때 속도를 줄이지 않고 상하좌우로 회피
-소닉 부스트(Sonic boost) : 링을 모음으로써 부스트 게이지가 차고 부스트 게이지를 소비함으로써 초음속으로 이동(소닉 부스트)
-드리프트(Drift) : 소닉 부스트 조합 기술로 초음속으로 뛰어서 장애물이나 지형을 앞질러 시간을 단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면을 보았을때 확실히 전작보다는 재밌어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닉이 3D화 되고나서 나오는 횟수가 줄어든 360도 코스가 언리쉬드에서는 많이 나옵니다. 소닉3 이후로 최대같네요. 게다가 도는 느낌도 훨씬 빨라지고 시원하게 돕니다.
소닉 히어로즈에도 360도 코스가 나오지만 동영상으로 비교를 해봐도 언리쉬드가 더 괜찮아보이죠;;

<트레일러 영상>

소닉게임의 특유의 성질인 '어지러움'이 적절히 섞여있습니다. 몇번째 반복해서 말하고있지만 속도감이 진짜 엄청나게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순발력테스트인가)


개인적으로 음악이 좋은 영상


그리고 언리쉬드에서 등장하는 또다른 케릭터

이 영상에 잘 나와있습니다. '늑대' 정확한 이름은 'Sonic the werehog' (소닉 더 웨어혹)

잘 튀던 소닉이 에그맨한테 잡혀서 늑대가 되어버리네요.
늑대가 된 소닉은 속도는 떨어지지만 힘이 훨씬 상승하고, 팔이 늘어나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소닉.. 기술의 발전에 발맞추듯이 가면 갈수록 그래픽이 점점 향상되는군요.
이번 언리쉬드 기대 됩니다.

발표일은 정해지지 않았고 플랫폼은 일단 PC는 아닌가봅니다.(젠장!) DS도 아닌가봅니다(그래픽을봐라)
PS3, XBOX360, Wii 이렇게 3가지 발매 예정이랩니다.


-------------------------------------------------------------------------------------------
필자는 Wii도, PS3도, XBOX360도 없습니다. 노트북 한대랑 NDSL이 저의 모두...
언리쉬드는 그냥 뭐 비밀의링이랑 넥젠처럼 구경만 해야겠군요...
..마리오&소닉 올림픽이 발매하면서 잊혀졌었던 소닉이 많은 사람들에게 다시 알려졌습니다.
이제 소닉도 부활할때가 된겁니다.

*스샷과 영상의 출처는 '테일즈의 소닉 블로그'입니다.

*일본판에서는 '소닉 월드 어드벤쳐', 북미판에서는 '소닉 언리쉬드'가 게임 이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