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것

NASA, 화성 정착민 모집하다.

NASA, 화성 정착민 모집, 지구 귀환 불가.

미국 나사(NASA)에서 화성정착민 4명을 모집한답니다.
그러니까, 나사에서 일종의 화성정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거에요.

지구가 점점 썩어가면서 이제 슬슬 불안하니까 외계 행성에 대한 정착 실험을 하고있는데, 이처럼 적극적으로 나오기는 처음이네요.
아, 물론 여행경비는 NASA쪽에서 전액을 지원하겠죠.

그런데, 여러분이라면.. 이 프로젝트에 지원하시겠습니까?
위에서 '여행'경비라고 써놓았는데,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화성 정착입니다. 인류가 화성에서 살아갈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보내는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다시 지구로 귀환하기위한 비용이 천문학적으로 많이 들어서, 이 프로젝트는 인간을 화성에 보내고 생필품을 지급하지만, 돌아오지는 않습니다. 지구로 귀환할 수 없는 화성여행.

자기의 지구에서의 평범한 인생을 포기하고, 화성에서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깡을 가질 분이 얼마나 계실까요.
TV도, 인터넷도 없는 세상에서 화성에 인류가 정착할 수 있는지 연구를 해야하는 연구원.
산과 어우러져 푸른 강을 바라보며 자연과 하나되긴 개뿔 여긴 화성이라고!

목숨을 걸고 진행될 프로젝트이지만, 그래도 그만큼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가 실패할 것 같지는 않네요.




이 목숨을 걸 여행의 참가자는 누군지, 과연 결과는 어떨지 기대됩니다.


화성(Mars)
파일:Mars Hubble.jpg


태양계의 4번째 궤도를 돌고있는(지구의 바로 바깥쪽), 붉은 빛을 띄는 행성입니다.

얼음이 발견되어서 생명체의 존재 가능성이 제기되었던 행성입니다.

화성의 표면적은 지구의 1/4이고, 부피는 1/10입니다. 화성의 대기의 대부분은 이산화탄소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지구와 같이 4계절의 변화가 나타나고, 태양계에서 가장 큰 화산인 올림푸스 화산이 있습니다.

참고 : 위키 백과사전

화성에 정착해서 살면되지 하지만, 과연 화성에 정착하는것이 얼마나 어려울까요.
4명이서 지구와 이별해야하는 부담감을 가지고, 인류로부터 독립하여 살아가야합니다.
전혀 새로운 사회가 형성될 수도 있고, 정신적인 면도 많이 달라지겠네요.


우주선 고장나면 그대로 스타크래프트.

'옛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탐색기 팁  (0) 2010.12.24
트위터?  (2) 2010.12.23
NASA, 화성 정착민 모집하다.  (2) 2010.11.07
미국 고등학교 수석 졸업생의 연설  (4) 2010.10.31
Zune Software (준 소프트웨어) 플레이어  (8) 2010.10.29
The illustrated guide to a Ph.D.  (1) 2010.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