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것

페럴렐즈에서 부트캠프를 불러왔더니 인터넷이 안될때?


발단 :
학교에서 내주는 과제는 십중팔구 윈도에서 코딩해야 원활한 과제임이 분명함을 예측하고 맥북에 윈도를 설치해야겠다 마음먹음.

전개 :
맥북에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윈도7(서팩1, 32비트)를 설치, 드라이버를 모두 잡아줌.
그리고 맥으로 돌아와서 페럴렐즈6에 부트캠프를 불러옴.

갈등 :
불러오는 도중 계속 '해당 운영체제는 페러렐즈6이 지원하지 않는데, 계속할테냐'고 물어보길래 그냥 계속함.
(서팩 1은 아직 지원목록에 없나봅니다.)

위기 :
분명 페럴렐즈6에 부트캠프를 완벽히 불러오고, 페럴렐즈 툴즈까지 설치하였으나 인터넷이 안됨.

.
.

이더넷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는다고 나오면서 페럴렐즈 속의 윈도는 인터넷이 안되네요.

장치 관리자에서 잡히지 않은 이더넷드라이버를 제거해주니 다시 자동으로 잡더라구요.

이렇게 해주니 페러렐즈 속에서는 인터넷이 아주 잘됐습니다. 아핳핳

그리고 잠시 후 드는 생각이..
'이렇게 되면 부트캠프로 부팅했을때는 다시 시디넣고 드라이버를 재설치해줘야될텐데'

붓캠과 페럴을 자주 왔다갔다한다면 이 재설치작업은 귀찮을것이 분명했습니다.


페러렐즈는 네트워크 가상 장치를 두개 이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부트캠프용 네트워크 장치를 내버려 두고, 새로운 네트워크 가상 장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부트캠프용 네트워크 장치와 페러렐즈용 네트워크 장치를 따로 두면, 드라이버도 따로 설치하게되므로 겹치지 않고 양쪽에서 모두 잘 작동할꺼라는 생각을 하고, 지금 그렇게 설정을 했습니다.

결론 : 
페럴렐즈에서 윈도우즈 장치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위에서 두번째정도에 Ethernet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았다며 물음표'?'표시가 나오는게 하나 있는데, 그놈을 더블클릭 또는 오른클릭후 속성을 클릭하여 등록정보 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잘 찾아보면 [드라이버 제거]버튼이 있는데, 눌러줍니다. 이어 나오는 메시지박스는 '확인'누르셔서 드라이버를 제거하세요.
그다음에 장치관리자 윗쪽 툴바메뉴를 보면 '컴퓨터에 돋보기 모양'의 버튼이 하나 있는데, 누르면 플러그&플레이를 지원하는 하드웨어를 검색합니다.(일종의 갱신이에요) 윈도가 알아서 페러렐즈의 이더넷 드라이버를 찾아내고,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이제, 페럴렐즈에서는 인터넷이 아주 잘 될겁니다.

부트캠프를 켜보세요. 제 생각에는, 아마 부트캠프도 잘 될거에요. 이유야 어찌됐든 저는 잘 됐으니까요.
당연히 페러렐즈에서 이더넷컨트롤러를 건드렸으니 안되야되는거아닌가? 싶었는데, 잘 되네요..;;
(아, 참고로 저는 맥북은 에어포트를 이용해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합니다.)

혹시 안된다면, 페럴렐즈 설정(윈도는 끄셔야합니다.)에서 네트워크 가상 장치를 하나 더 추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