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것

iOS 4.3 정식 배포 시작


iOS 4.3


4.2.1 탈옥툴이 발표된지 한달정도 된 후에 4.3이 정식 발표되고 말았습니다.

한달밖에 안됐는데 새것으로 갈자니 시디아가 아깝고, 그렇다고 4.2.1에 머물자니 4.3의 패치된부분이 아깝고..

지금 제가 그런 상황입니다.

그럼 이 시점에서 '방문자수 증가'를 위한 포스팅을 해볼까요.

1. 업데이트 방법

제 생각이 맞다면, 모든 iOS를 설치할 수 있는 기기라면 업데이트방법이 동일합니다.

1) 아이튠즈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2) 기기를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자신의 장비를 클릭합니다.

4) 업데이트확인을 클릭하고, 뒤에 나오는 메시지박스에서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5) 새로운 iOS가 설치됩니다.
 (설치되기 전에 업데이트 사항을 알려줍니다.)


2. 추가된 기능?

1) 개인용 핫스팟

옵션에서 바로 핫스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마 3G가 지원되는 모델만 가능할 것 같은데,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핫스팟을 설정하면 상단 상태표시줄에 핫스팟의 상태가 나옵니다.

핫스팟 : 인터넷 연결 공유입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에서 핫스팟을 설정할 경우, 그 기기는 무선공유기와 같은 역할을 하게됩니다. 즉, 다른 기기가 그 기기에 와이파이망을 통해 연결이 가능합니다.

2) 멀티 제스쳐

이게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에서도 작동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화면이 참 작아서)

하지만 아이패드에서는 확실히 작동합니다. (화면이 커서)

손가락 4~5개를 이용해서 스프링보드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4개를 터치한상태로 위로 올리면 멀티태스킹바(홈버튼 두번)가 나타나고, 내리면 사라집니다.
앱을 여러개 킨 상태에서 손가락 4개를 터치한상태로 옆으로 쓸면 다음 앱(멀티태스킹중의 앱들 중)이 보여집니다.
손가락 4개를 오므리면 홈 화면으로 돌아옵니다.(홈버튼)

3) 페이스타임 아이콘

한결 무서워진 페이스타임 아이콘입니다. 왜 바꿨는지는 모르겠다만, 단지 렌즈가 눈알같아서 무섭네요.

4) 홈 쉐어링

아이튠즈가 패치되면서 여러 매체(음악, 동영상, ...) 다른 컴퓨터와 공유할 수 있는데(한 Apple ID당 5개까지), 이 공유를 iOS에서도 같이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5) 아이패드의 측면 버튼 음소거/방향고정

아이패드의 측면 버튼을 이용하여 음소거(4.2.1)나 방향고정(4.1)을 할 수 있는데, 이게 버전별로 기능이 달랐나봐요. 설정에서 측면 버튼의 동작을 음소거로 할지, 방향고정을 할지 설정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6) 사파리 브라우저 속도향상

새로운 니트로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개발했고, 이놈을 모바일사파리에 탑재시킴으로써 사파리의 탐색속도가 두배가까이 빨라졌다고 합니다.

7) AirPlay 강화

네 그냥 강화되었습니다. 서드파티 프로그램에서도 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 것 같은데.. 애플티비가 없으니..

8) 배터리 효율 증가

멀티태스킹시 배터리 소모량을 감소시켰다고합니다.


대표적으로 위와 같은 기능들이 바뀌었는데, 더 자세하게 알고싶으면 업데이트를 하세요. 어짜피 쓸것이므로

3. 탈옥은?

아마 이게 제일 큰 관심거리일텐데, 아직 반탈뿐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윈도, 맥 다 되는 반탈)

4.2.1 탈옥 나온지 얼마나됐다고 4.3 탈옥이 나올까요.(지금나오면 대박)

저는 아무래도 탈옥유저라서 조금 더 기다려야할까봐요. 업뎃후에 노래 다시 넣기도 귀찮고(무려 20기가)

이 포스팅에서는 탈옥법을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다른곳 많으므로.


아아아 왜이렇게 글쓰기가 귀찮지 하여튼 핵심내용은 다 썼으니 마무리는 나중에하지뭐 하여튼 이걸로 방문자수 100은 벌은듯 ㅠㅠ

ㅈㅅ ㄱㅅ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