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것

윈도우 -> 우분투 이전


Windows -> Ubuntu 이전작업


1. 작업 관리자 : 설정-키보드-바로가기-사용자 정의-추가. 명령은 gnome-system-monitor. 단축키는 ctrl+alt+del

원래 우분투에서 저 단축키는 로그아웃임.



2. 포토샵 : 김프나 와인.



3. 노래 : 그냥 리듬박스도 괜찮음. 한글이 깨진다면 easytag로 태그를 utf-8로 수정. 노래 수에 따라 다르지만 오래걸리는 작업은 아니다.



4. 스타크래프트2 : 일단 와인으로 돌려봤는데, gtx760 i5-2500 8gb램에서 '상'옵으로 25프레임정도로 돌아간다. 그냥 파티션하나 새로 까서 게임용 윈도를 설치하는게 나을 듯 싶다. 원래 게임할때는 진지해야하니깐.



5. 가상머신 : 윈도가 진지하게 필요한데 귀찮을 때  쓰는건데, vmware와 virtualbox중 하나를 고른다.

vmware는 유료이나 player는 공짜이고 버추어박스는 그냥 공짜다.

virtualbox에 '위험'하지만 물리하드에 설치된 os를 가상으로 불러오는 기능(페럴렐즈의 부트캠프불러오기처럼)이 vmware보다 더 쉬운 것 같으므로 일단 버추얼박스.



6. 오피스 : 우분투에는 LibreOffice라는 오픈소스 오피스가 이미 있다. 물론 윈도에서도 구해다 깔 수 있다.



7. 토렌트 : 트랜스미션



8. 드라이버는 생각보다 양호하게 잡는편. 지포스 그래픽카드는 그냥 터미널에 sudo apt-get install nvidia-current 치고 추가드라이버 잡아주면 잘 잡더라.



9. 스크린샷 : 윈도의 '캡쳐도구'보다 더 심플하고 쉬운 '스크린샷'이 있음



10. 동영상편집 : openshot이나 kdenlive(더 전문)



11. 압축 : 압축 관리자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