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것

네이트온 바이러스


언제부터 시작됐는지는 모르지만 어떤 '10색히'들이 네이트온 바이러스를 만들었고,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네이트온 유저들 주목.


혹시 친구들로부터 이런 내용이 담긴 쪽지가 올경우. (내용이나 주소는 다를수 있지만, 어쨌뜬 저런 형식의 쪽지가 올경우)

의심도 하기 전에 그냥 삭제를 눌러버리세요.

쪽지 상단에 공지사항에도 보이듯이
=======================================================================================================
[!]쪽지를 통해 전송되는 확인되지 않은 URL은 클릭 시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저런 URL은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이 쪽지는 절대로 발신인 본인이 보낸것이 아니며, 어떤 바이러스에 의해 보내진 쪽지입니다.

내가 저 바이러스를 분석하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1. 최초 바이러스 쪽지 전파
2. 쪽지를 받은 1차 희생자들이 URL 클릭, 그리고 다시 바이러스 감염.
3. 1차 희생자들이 네이트온 실행, 바이러스는 실행된 네이트온 분석
4. 친구 목록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악성코드URL이 적힌 쪽지를 보낸다.
5. 2차 희생양이 생긴다.
-> 악순환 반복.

감염 증상은 뭐 안좋은게 있겠죠. (난 몰라요, 난 안걸렸거든, 한번 인터넷 찾아봄)

URL을 누르면 jpg.scr라는 Windows 화면 보호기 파일의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실행시 바이러스에 감염됩니다.

그리고 WOW,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 같은 여러 유명한 온라인 게임의 사용자 계정 정보를 해킹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저런 수상한 URL이 담긴 쪽지가 왔을때 그냥 씹고 삭제를 눌러버리세요.
.
.
.
바이러스 만든녀석들도 조금 고수네.

'여자가 남자에 대한 요구!'.. 10대 청소년들을 노렸구먼. 마치 대중가요처럼. 나 순간 마우스커서 URL위로 올렸었음.


요즘 DDoS로 한번 국내 통신망 털리더니 전세계의 해커의 눈이 우리나라로 향한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모든 컴퓨터 사용자들은 반드시 백신을 설치하시고, 컴퓨터 관리를 잘 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당신뿐만이 아니라 당신이 아는사람, 당신이 모르는 먼 곳에 사는 사람까지 추가적으로 피해가 발생합니다. 이건 뭐 전염병임. 염병할놈들.